기독 서적 리뷰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큐티를 읽고

읽고쓰고나누고 2017. 5. 17. 23:00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큐티 하정완 지음 (서울 : 규장, 2010)

 

   카피라이터의 능력일까. 제목이 상당히 강하게 다가왔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큐티, 꿈이 있는 교회 담임이신 하정완 목사께서 지으신 책이다. 예전에 읽었던 하용조 목사께서 쓰셨던, 큐티하면 행복해집니다와는 또 다른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 말씀을 스스로 먹도록, 자기의 것으로 만들도록 도와주는 것이 큐티가 아닐까.

 

   이번에 소개하는 본서의 구성은 총 5부, 17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은 총 200페이지 가량 되며, 큐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에서부터 각 성경에 대한 기본적인 기초적인 큐티 방법과 더욱 더 발전된 형태의 큐티로까지 나아가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1 큐티를 통해 말씀의 능력을 경험하라

2 큐티를 통해 실제적인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라

3 큐티를 통해 다양한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라

4 큐티를 업그레이드 하라

5 큐티로 하나님을 깊이 만나라

 

   인상 깊었던 구절을 떠올려보면 다음과 같은 문장이 떠오른다.

 

진정한 신앙의 깊이는 하나님 안에서 길을 잃는 것입니다. 192p.

 

   하나님 안에서 길을 잃는다는 것은 어떠한 것인지 경험할 수 있을까. 본서에서는 욥을 예로 들어서 설명하고 있기에, 욥과 같은 신앙의 자세를 보면 배울 수 있으리라 생각이 든다. 또한,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말씀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의 빛이나이다. (119:105)” 라는 고백이 스스로의 고백이 되도록 만드는 것이 큐티가 아닐까. 말씀 그 자체가 우리에게 말씀하실 때 그대로 순종하게 되는 것, 이것이 큐티의 진정한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경험을 갖게 만들 수 있는 큐티의 자리로 초대받길 원한다면 본서를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리라 본다.

 

다짐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우리를 바꾸는 것은 다짐한 대로 행동하는 것입니다. 166p.

 

   생각에서 멈추는 것이 아닌 행동으로 나타내는 진정한 신앙인의 모습을 보이는 것. 죽은 믿음이 아닌 살아있는 믿음의 모습을 보여주는 행동하는 신앙. 큐티로 변화 받은 모습이 아닐까. 말씀이 일하시도록 자리를 마련하여 드리는 것이 큐티이다. 준비된 자리에서 준비된 모습으로 말씀의 자리에서 말씀을 만나도록 큐티를 해야 한다.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도록 본서를 추천하며

 

반응형